본문 바로가기
천연이야기/천연화장품레시피

피부 타입별 천연팩 만들기(식물성 천연 오일 마사지)

by lala^^ 2020. 11. 4.
728x90
반응형

피부 타입별 천연팩 만들기(식물성 천연 오일 마사지)


천연 화장품을 만들때 보통 수상층과 유상층으로 나뉘고 거기에 첨가제를 첨가하여 완성 합니다. 

이 때 피부 타입에 맞는 재료들을 선택하여 레시피를 짜는데 오일을 대부분 끈적거리고 미끌거린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 건성용 피부에만 쓴다고 오해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일도 피부 타입에 맞게 선택하면 사용감이 좋고 트러블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피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오일을 찾는 다면 간단하게 천연 클렌징 오일을 만들 수 있고 , 페이스 오일로 활용하거나 마사지시 이용하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마사지시 천연분말과 혼합하여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피부에 맞는 베이스 오일과 천연분말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건성피부에 맞는 베이스 오일과 천연분말

건성용 오일 올리브, 동백, 아보카도, 호호바, 스위트 아몬드, 카놀라 
천 연 분 말 카카오, 오트밀, 스피루리나, 클로렐라, 해초, 카렌듈라, 백련초, 토마토

 

지성/여드름 피부에 맞는 베이스 오일과 천연분말

지성용 오일  녹차씨, 해바라기, 살구씨, 헤이즐넛, 포도씨
천 연 분 말  박하, 그린클레이, 숯, 송화, 율피, 청대, 녹차, 황토, 토르말린, 머드, 벤토나이트, 가슬, 카오린 클레이

 

노화 피부에 맞는 베이스 오일과 천연 분말

노화용 오일 녹차씨, 아보카도, 마카다미아넛, 로즈힙, 보리지, 윗점, 미강 오일
천 연 분 말  맥주 효모, 녹차, 율피, 단호박, 인삼, 모링가, 노니, 당귀, 유근피, 시금치, 레드 클레이, 녹두

 

민감성 피부에 맞는 베이스 오일과 천연 분말 

민감성 오일 달맞이 꽃 종자 아보가도 올리브 호호바 동백 살구씨
천 연 분 말  핑크 클레이, 화이트 클레이, 해초, 알란토인, 민들레

 

아토피 피부에 맞는 베이스 오일과 천연 분말

아토피 오일 달맞이 꽃 종자 아보가도 올리브 호호바 동백 살구씨
천 연 분 말 마치현, 어성초, 진피, 파프리카, 와송, 황백, 밀싹, 편백, 병풀, 그라비올라, 소루쟁이, 카모마일, 지실

 

미백 기능을 더해주는 천연 분말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오일을 선택 후 

히카마, 옥용산, 토사자, 백강잠, 감초, 브로콜리, 시금치, 옥가루, 살구씨, 진주 가루, 미강, 팥, 다시마

 

노폐물과 각질제거에 좋은 천연 분말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오일을 선택 후 

감초, 숯, 율무, 호두 껍데기, 곡물, 해초

잘 읽어 보시면 집에 가지고 계신 재료들이 분명 있으실 겁니다. 베이스 오일로는 대표적으로 카놀라유나 포도씨유 올리브유는 조리 하실때 많이 사용하고 계시기 때문에 따로 준비 하실 필요가 없고 천연 분말들 중에서도 집에 있으시다면 따로 구입 하지 않고도 홈케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천연재료를 이용하면 귀찮고 번거롭다고 생각하셔서 시판 마스크팩으로 1일1팩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시판 마스크팩의 부작용은 방부제가 많이 들어있다는 점 입니다!

본인의 피부에 맞는 오일 한가지 고르시고 가루 한가지 고르셔서 혼합하여 팩을 하면 오일이 피부의 보호막을 형성하고 천연 분말의 효능이 작용하면서 피부가 정말 촉촉하고 부드러워 지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천연팩을 매일 1일 1팩 하시면 건조함이 사라지기 때문에 피부 노화를 막을 수 있고 비싼 화장품을 쓰지 않아도 피부가 건강해 지시는 것을 경험 하실 수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 합니다.

베이스 오일과 천연분말을 1:1로 섞어서 피부에 얇게 바르신뒤 20~30정도 후에 세안을 하시면 됩니다.

이때 베이스 오일 때문에 많이 미끈거릴 수 있어 천연비누로 세안하시거나 미끈거림이 나쁘지 않으신 분들은 물 세안만 하셔도 괜찮습니다.

천연분말의 입자가 굵다면 자극이 갈 수 있으므로 얇은 입자를 사용하시고 세안하실땐 최대한 부드럽게 닦아내어 주세요.

분말은 노폐물 제거를 돕고 각질제거에도 도움을 주지만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전 오늘 건조하고 노화 피부에 맞는 아보카도 오일과 오트밀 가루를 골라 보았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요즘 많이들 드시기 때문에 집에 있으신 분들 많으실 거예요! 

만약 천연 재료라도 알러지가 있거나 자극이 오는 느낌
또는 간지러움이 있을 경우 중단해 주심 됩니다!

모든 재료들이 맞을 수 없으니 하나씩 찾아 가시는일도 천연재료를 쓸 때는 긴 여정이 됩니다!


아보카도1 오트밀1 천연팩

전 요 베스킨 스푼에 했을때 딱 좋더라구요!
오일 1과 분말 1을 섞으면 바르기 딱 좋은 제형이 나와요!

그대로 세안한 얼굴에 스킨 바른 후 잘 펴 발라 줍니다!
아보카도 오일 향이 꽤 있습니다!

그리고 전 집안일 해요! 30분 정도 후에 티슈로 한번 닦아내고 세안하면 피부가 얼매나 촉촉하게요?ㅎㅎ

아보카도 오트밀 팩

전 비누로 살짝 세안했습니다...그래도 전혀 당기지 않아요!

이런식으로 1일 1팩 하시면 피부가 건조할 틈이 없습니다!
올 겨울 천연팩으로 촉촉한 피부를 가져 보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