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라픽리뷰

스페인와인)헤레다드 그라울라 템쁘라니요/쏘브레 몬떼 뗌쁘라니요

by lala^^ 2021. 3. 8.
728x90
반응형

스페인 와인

헤레다드 그라울라 템쁘라니요

쏘브레 몬떼 뗌쁘라니요


스페인 와인 세트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주부생활 라라입니다.

남편이 스페인 와인 2병을 선물 받아 왔더랬어요!
이마트용 행사 제품인 듯한데
가볍게 먹기 좋은 것 같아 소개해 봅니다.^^

두병 다 원산지는 스페인이랍니다.

뗌쁘라니요(템프라니요) 품종은 스페인 대표
레드와인 품종으로 리오하, 리베라 델 두에로에서
많이 쓰이는 고급 품종이랍니다.



붉은 과일 및 자두향이 강하고, 산도가 낮으며
타 품종과 블렌딩 시 더욱 진가를 발휘한다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두 명 다 진한 맛은 아니고
가벼운 느낌의 와인이었어요!


헤레다드 그라울라 뗌프라니요

요 헤레다드 그라울라 뗌쁘라니요는 살짝 달콤한
향이 나면서 입에 들어가 땐 가벼운 과일맛으로
산미도 별로 없고 떫은 맛도 별로 없는~
정말 가벼운 맛으로 즐기기 좋았던 거 같아요^^



빨간 병의 소브레 몬떼 뗌쁘라니요는
향이 약간 체리향이라고나 할까?
향이 매력적이더라고요. 맛은 헤레다드 보다는
끝 맛이 더 떫은맛이 있지만 살짝 달콤? 한 느낌..
약간 더 진한 맛이었어요~~ ㅋ



제가 와인을 잘 알지 못해서
지극히 주관적인 저의 입맛이라 참고만 하세요..ㅎ
둘 다 알코올 도수 12 도랍니다.


주말이라 두병 다 오픈해서
조금씩 맛보고 기분 좋게 먹었답니다~^^

스페인 와인은 첨 먹어보는데
가볍게 먹기 좋은 느낌이었어요..ㅋ

부담스러지 않은 깔끔함~

스페인와인  템프라니요 품종 리뷰였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