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라요리/에어프라이어요리

돈마호크 에어프라이어로 고급지게 먹기

by lala^^ 2022. 9. 3.
728x90
반응형

 

고급진 돈마호크  스테이크 

 


 

에어프라이어 돈마호크


요즘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가 너무 먹고 싶었는데 가보지는 못하고

비슷한 돈마호크라도 한번 먹어보고 싶어 

카카오 쇼핑에서 특가에 떴길래 1.05kg 주문해 보았다. 

 

사실 돈마호크는 첫 주문이라 망실이기는 했으나 괜찮은 상품평과 초특가에 이끌려 그만...

3 덩이 이 가격은 너무 착하지~~~ㅋ
현재는 만원 더 비쌈!

 

 

다음번 특가에도 꼭 주문하리라~~ ㅋㅋㅋ

돈마호크 & 이베리코 목살

배송이 늦어 이베리코 목살도 덤으로 주셨음~~😘


냉동제품이라 바로 해동시키고 핏물은 꼼꼼하게
키친타월로 제거해 주었다.


1.05kg이지만 뼈가 있어 뼈 무게가 상당할 것 같음.
3 덩이 정도로 성인 2명이서 먹으면 딱 좋을 양이다.

우리 집은 5명인데 이런 낭패가~~ 

다행히도 남편이 저녁을 먹고 온터라 나는 맛만 보려 했으나

왜 이리 자꾸 손이 가든지 모성애로 식욕을 꾹 눌렀다.. ㅎ



 우선 고기 앞 뒤 핏물 제거 후 포크로 구멍 송송~~

아주 아주 사정없이 꾹꾹 눌러 주었음 

올리브 오일과 허브솔트로 마리네이드 한 후
냉장고에 한 시간 이상 숙성해 놓았다.

그 사이 야채들도 손질하고 허브솔트와 버터로
주물 주물~~ㅎ



바질도 뿌려주어 잡내고 잡고
본격적으로 에어프라이어에 구워본다.

울 가족은 겉바를 안 좋아해서
180도에서 14~15분 정도 먼저 구워 주었다.
사실 고기 굽기는 200도 이상 설정하던데
스테나는 위아래 열선이 있어서인지 난 180도가
딱 좋은 것 같다.

 


14분 돌리니 완전 겉 바보 다는 노릇한 느낌의
육즙 가득 찬 돈마호크 탄생~~

다시 뒤집어 야채들 올려주고 추가 10분 정도
더 돌려주었다.


야채는 밑에 둘걸~~ㅋ

고기가 가득이라 야채는 따로 살짝 더 구웠음 고기가  더 노릇했을 듯! 


10분 후...


와우~~ 노릇하고 풍미 넘치는 돈마호크 탄생!

돈마호크는 토마호크(Tomahawk) 도끼와 닮았다고 하여 붙인

소고기 갈비뼈이고 '돈' 돼지 돈자 써서 돈마호크라고 불린다.

뼈에 세 가지 고기 부위들이 붙어 한꺼번에 여러 부위를
먹을 수 있어 좋다.

 

사실 갈비뼈에 붙어있는 부위는 

등심/ 가브리살/ 삼겹살 세 부위지만 대부분 등심이라고 보면 된다. 

등심이라 퍽퍽할 수도 있는데 포크로 구멍을 내주어서 그런지 

내가 잘 구워서 그런지 ㅋ 퍽퍽함은 거의 못 느꼈다.

 

 

돈마호크

돼지고기지만 은근히 고급진 맛 물씬~~
냉동이었음에도 냄새가 안 나서 너무 좋았다.

광림 상회 기억!ㅋ
다음에도 재구 매각!

 

바베큐 소스에 찍어 먹으니 딱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파는 립 맛이 난다.


소스는 개인 취향에 맞는 걸로 적당히 골라도
대부분 잘 어우러진다.


기름기가 없는 부위인데도 부드러운 식감이
살아있다.


야채들과 같이 곁들여 먹으니 요고 요고
은근히 고급지고 가성비도 괜찮았다.

담에 울 엄마 오면 한번 해드려야지~~ㅋ


추석이 다가와 그런지 날이 썰렁해져서 그런지 

엄마가 문득 보고 싶다. ㅠ.ㅠ

 

 

스테나 에어 프라이어 퓨어 304 활용기

스테나 에어프라이어 304 2022년 8월... 드디어 우리 집에 에어프라이어가 왔다. 사실 2년 전부터 블로그를 하면서 꼭 구입하리라 생각하고 있다가 너무 많은 비교 끝에 살 시기를 놓치고 이제야 벼

min99lal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