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라요리/브런치&간식&초간단

식빵 치즈 스틱& 사과파이 만들기

by lala^^ 2021. 1. 13.
728x90
반응형

식빵 치즈 스틱 & 

사과파이 만들기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주부생활 라라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간식타임~
집에 식빵은 항상 있는지라 식빵 요리가 또 등장!ㅋ

 

 

셋째가 치즈스틱이 드시고 싶다길래
얼른 만들어 봤어요~^^

 

 

초간단 재료~^^
식빵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는 참 무궁무진한 것 같아요!

먼저 식빵은 테두리를 자르고 밀대로 납작하게
밀어주세요~

남은 테두리는 러스크 해주시면 좋아해요~

밀대 없음 저처럼 국자 손잡이나 비닐 랩으로 ㅎㅎ

얇게 민 식빵에 모차렐라 치즈를 넣어요!
모차렐라 치즈는 손으로 뭉쳐서 치즈가
꽉 찰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치즈는 전자레인지 살짝 돌려주면 잘 뭉쳐요~
그리곤 돌돌 말아요~ ㅎㅎ

 

끝에 계란물 묻히면 잘 달라붙어요..
끝은 치즈가 세지 않도록 포크로 꾹 눌러요~

 

 

그리곤 풀어놓은 계란물에 퐁당~

 

 

바질가루 뿌린 빵가루로 이동~

 

 

예쁘게 돌돌 굴려 빵가루를 입혀주세요!

통통하니 색도 이쁜 치즈 스틱~
넉넉히 기름 두른 팬에 살짝궁~

 

너무 센 불은 타니까 중 약불로
굴려가며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바싹바싹 소리와 쭉 늘어나는 치즈~
시중 치즈스틱과는 두께부터가 다르죠~^^

 

파는 건 3개 2천 원!ㅋ
3개 먹어도 양이 안차는데 이건 하나 먹으면
배불러요..ㅎㅎㅎ

 

 

 

 

그리고 치즈스틱보다 더 쉬운 사과파이~
치즈스틱 먹고 살짝 단맛이 그리울 때
얇게 민 식빵에 사과잼을 넣어줍니다!

시나몬 넣은 사과잼이라 사과파이 해놓으면
고급스러운 맛이 올라와요~


약간 넓적하게 예쁘게 말아주세요.
얘도 끝에 계란물 발라서 접착시키고 끝도
치즈스틱처럼 납작하게 눌러주세요..

사선으로 살짝 칼집 내주면 파이 느낌 물씬~ ㅋㅋ

바로 구워봅니다!
얘는 버터에 구워주세요.

얘도 돌려가며 골고루 잘 익혀서 노릇 하게 용~

 

식빵이 노릇해지면 완성이에요~~
타지 않게 조심하세요..^^

겉도 바싹하고 버터로 구워 풍미가 높아진
사과파이~

울 아들은 이흥용 과자점 사과 파이 좋아하는데
그거랑 맛이 비슷하데요..ㅎㅎㅎ 설마?~~

 

치즈스틱 하나씩 먹고 사과파이 반개씩 먹으면
간식으로는 딱!

밖에서 파는 치즈스틱에 치즈는
대부분 자연치즈가 아닌 가공치즈로 팜유로
만들어 치즈라고 하기엔. ㅠ.ㅠ

간단하게 집에서 만들어주면
확실히 치즈스틱은 사 먹는 것보다는
맛있게 잘 먹더라고요...

집콕이 또다시 시작되는 겨울방학~
코로나로 아이들 간식
레시피는 나날이 늘어가네요~^^

오늘도 슬기로운 주부생활 라라였습니다.
공감 구독 꾹!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