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라요리/브런치&간식&초간단

백종원 국물 떡볶이 레시피

by lala^^ 2021. 1. 28.
728x90
반응형

백종원 국물 떡볶이 레시피


백종원 국물 떡볶이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주부생활 라라입니다.

오늘 간식은 떡볶이..ㅋㅋ
요즘 계속 백종원 분식집 st 떡볶이만 해 먹었는데
국물 떡볶이가 그리워서
백종원 국물 떡볶이로 해보았어요..
달고 매운건 확실히 분식집 떡볶이가 맛있고요!

국물 떡볶이는 국물에 멸치가루가 들어가서
단맛보다는 칼칼한 국물 맛이 갑이에요!



백종원 국물 떡볶이 재료

멸치가루 2
다시마
어묵
대파 1대
(2가지로 썰었어요)

양념장(물 3컵 기준)
고추장 1
고춧가루 2
진간장 1
액젓 1



먼저 멸치를 팬에 약불로 볶아주세요.
비린내가 안 나고 고소한 향이 나요~
전 좀 많이 볶았어요~
된장찌개 할 때 쓰려고요..ㅎㅎㅎ


멸치가루가 준비되었다면
바로 물 3컵 넣고
순서에 관계없이 다 넣어주세요~ ㅋ
작게 썬 대파만 빼고요!

양념까지 모두 넣고 대파가 숨이 죽을 때까지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백종원 레시피는 간단해서 참 좋아요~

다시마는 건져 주세요~^^

6분~7분 정도 끓으면
살짝 걸쭉해집니다.

나머지 잘게 썬 대파를 추가로 넣고 마무리하세요!

너무 졸으면 짤 수도 있으니 국물 떡볶이인 만큼
국물이 자박하게 즐기시면 됩니다~~


확실히 분식집 st 떡볶이는 달고 맵고
입에 쩍 달라붙는 맛이라면

백종원 국물 떡볶이는 단맛보다는
멸치가루와 액젓이 들어가 시골 시장에서 먹는
감칠맛 나는 떡볶이 느낌이었어요~!



아이들은 분식집 스타일 좋아할 것 같고요~
단거 안 좋아하시는 어른들은 국물 떡볶이 맛을
좋아할 듯해요!

 

 

백종원 떡볶이 황금레시피 (분식집st)

백종원 떡볶이 황금레시피 (분식집st)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주부생활 라라입니다! 추운 겨울이 되니 자꾸 매운 게 당기네요~ 떡볶이는 주 1회 이상은 꼭 해 먹는 간식인데 종류도 많지만 오늘

min99lala.tistory.com


저희 큰아들도 분식집 스타일이 더 맛난다는데
국물 떡볶이도 맛난다면서..ㅎㅎ
사진에 보이는 양을 혼자 다 먹고 면사리까지~
너한테도 맛없는 게 있었니?ㅎㅎㅎ

계란은 당연 같이 먹어주고
국물 떡볶이라 라면사리 삶아서 더 추가해서
후 첨 했어요~

국물 떡볶이의 장점은 라면 사리를 넣어도
전혀 양념이 모자라지 않는다는 것~ ㅋㅋ


멸치가루만 만들어놓으면 10분이면
뚝딱하는 백종원 국물 떡볶이 레시피였습니다.

공감 &구독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