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라요리/반찬

만물상)마포돼지갈비 양념 비법

by lala^^ 2021. 1. 19.
728x90
반응형

마포 돼지갈비 양념 비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주부생활 라라입니다.

오늘은 매일 먹는 돼지 간장 불고기 양념이 좀
지겨워 다른 레시피를 찾아보았아어요..

간장 불고기의 핵심 ~ 단짠 단짠!ㅎ
백종원 님 돼지불고기 레시피는 베이직하다면
오늘 마포 돼지갈비 양념은 단짠 맛보다는
좀 더 고급스러운 맛이 되는 게 포인트네요!

중요한 건 매우 간단하고 배즙도 필요 없어요~
맨 끝에 뜻밖의 재료 하나가 숨어 있었더라고요!

먼저 할일은 고기에 레몬즙2과 물엿2를 넣고
30분 재워둡니다!
누린내도 잡고 연육작용~^^

전 레몬즙 없을땐 요걸 써요! 편해요~
고기는 재워두고 양념을 준비해주세요!

 





<마포 돼지갈비 양념 재료>
고기 1kg 기준 양념입니다.

 

 

간장 8
물엿 2
흑설탕 3
(개인적으로 4 추천)
참깨가루 2
후추 약간
다진 마늘 1
물 반 컵
그리고 가장 중요한
다진 파 5
겨자 2분의 1 티스푼

 

 

전 겨자 보고 이거다 싶어서 당장 실행~ ㅋ
근데 겨자가 있는 줄 알았는데 없는 거예요..ㅠ.ㅠ

그래서 대신 머스터드소스를 1큰술 넣었어요..
아무래도 겨자보다는 약할 듯해서 ㅋ

 

 

사진보다 좀 더 추가했어요~
겨자 넣기 전 양념을 먹어보니 그냥 먹어본 맛이라
큰 기대를 안 했는데 머스터드 넣고 와~
맛이 풍미가 확 달라지길래 쪼끔 더 넣었어요..
그래서 꽉 찬 한 큰 술 들어간 것 같아요~ ㅋ
허니 머스터드는 아니고 정통 머스터드소스라
비슷한 맛이 나올 테죠..ㅎㅎ

양념만 먹어봤는데 합격~^^

갈비는 없고 돼지고기 앞다리살 사 온 것이 있어
버무려 놓습니다. 1킬로 딱 넣었는데
제 생각엔 800그램 정도가
양념 양과 최상 비율 같더라고요.. 참고~ ㅋ

 

 

30분 재우고 팬에 볶아줍니다~


 

 

양파도 살짝 넣고 볶아줬습니다~

 

 

간을 보니 많이는 안 달고 겨자소스가 들어가서
꽉 찬 맛이 느껴지는 고급스러운 맛이었어요~

단짠이랑은 살짝 다른 느낌!
마포 돼지갈비 집에선 모두 겨자소스를 비법으로
가지고 계신다네요~
첨 알았어요 ~ ㅋ

뜻밖의 레시피를 하나 건지면 왠지 행복 😍

 

 

애들에게 먹이니
먹자마자 엄마가 매일 해주는 거랑 다르다고
단번에 맞추더라고요~~ㅋㅋㅋ

이건 좀 덜 달단 데 맛은 좋다고요~ ㅋ
단짠 양념으로 불고기를 해주면 상추에 안 싸 먹는데
오늘 마포 돼지갈비 양념으로 한 고기는
계속 상추에 싸 먹더라고요~ 쌈장 쪼끔 넣어
먹으니까 찰떡궁합! 너무 맛있더라고요~

저도 안 먹으려고 했는데 ㅠ.ㅠ
맛나서 어쩔 수 없이..😂

 

 

집에 있는 상추 다 먹고 끝~ ㅋ

제육볶음 하려고 빼둔 고기까지 다시
양념해서 냉동실에 모셔뒀어요 ~~ ㅋ

다음엔 찐 겨자를 넣고 다시 도전해봐야겠네요~
새로운 레시피로 즐거운 저녁시간을 보냈습니다~^^

모두 행복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