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라요리/반찬

돼지고기 장조림(백종원 달걀 장조림)

by lala^^ 2021. 1. 31.
728x90
반응형

돼지고기 장조림

(백종원 달걀 장조림)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주부생활 라라입니다.

밑반찬의 최고봉 장조림~~
아이도 어른도 좋아하는 장조림을 만들었어요!

식어도 맛있는 장조림~
한번 해두면 3일은 끄떡없지요..ㅎㅎㅎ

백종원 달걀 장조림의 양념 비율 그대로 사용해서
고기만 더 첨가해보았어요~~




달걀 20개 대신 메추리알 1kg
알마늘이 없어서 생략..
돼지고기 500g 추가해서
물은 1리터 200으로 시작


압력솥에 물 1리터 200 넣고 돼지고기 안심 500g을
30분 삶아서 결대로 찢어줍니다.

장조림은 소고기보다 돼지고기를 더 애용해요~ ㅋ
싸고 맛나니까요~~

고기를 삶은 물에 고기와 양념을 모두 넣고
메추리알을 넣어주세요~~

이 상태로 30분정도 졸여줍니다~~
물의 양에 따라 시간을 더 늘려도 되고 줄여도
상관없어요~ 취향껏 해주세요!

어느 정도 졸아들고 다 완성되었다 싶을 때
꽈리고추를 넣고 1분 후 불을 끕니다!
마늘 넣으실 분들은 꽈리고추와 같이 1분만 더
끓여주시면 돼요!
꽈리고추는 이쑤시개로 구멍 3~4개씩
넣어서 준비해주세요!



저희는 국물이 자박한 게 좋기도 하고
밥에 비벼먹기도 해서 너무 많이 좋이 지는 않았어요!

꽈리가 1분 후 끄면 색도 안 죽고 양념도 어느 정도
베어서 딱 맛이 좋더라고요..

꽈리고추와 청양을 섞음 더 맛나는데
아이들 있어서 꽈리만 넣었습니다.

고추를 넣기 전과 후는 천지차이예요!
꼭 넣어서 해주세요.^^


단 걸 좋아하시면 설탕을 더 추가하셔도 돼요.
저희도 한 스푼 듬뿍 더 추가했어요~

하자마자 반은 없어진 것 같아요..
다른 반찬 하기도 전에 밥 한 그릇 뚝딱뚝딱.

고기 삶고 조리는 시간이 반이지
어려운 반찬은 아니에요~~

백종원 달걀 장조림으로 고기 없이 만들어도
맛있으니 한번 만들어 보세요~~
밥에 비벼 버터 넣어 먹어도 핵 꿀맛이에요.ㅋ


장조림 어려울 것 같지만 만들어보면 세상 쉬운 반찬 중 하나랍니다.
꼭 만들어 보시길 바라요~

공감과 구독은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