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라일상

개과천선 새해맞이 셀프미용(포메)

by lala^^ 2021. 2. 1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주부생활 라라입니다.

벌써 2월~~ 몇일 있음 구정이라 시댁에 가야하네요!
시어머님 혼자 계시는데 연세도 많으시고
천식이 있으셔서 냄새에도 예민하시고 먼지에도
예민하신데 저희집 밀크를 데리고 가야하니..ㅠ.ㅠ
눈치가 보입니다~

여름에 너무 더워해서 삭발시켰는데 6개월만에
벌써 야수가 되어버렸어요~ ㅋ

2020년 8월 미용직후 & 2021년 2월

오늘 목욕시키려고 실컷 뛰어 놀게 했더니
풀 숲에서 풀 잔뜩 묻히고
집나온 개가 되서 돌아왔어요!ㅎㅎ

시댁 가기전에 특단의 조치!
최대한 깔끔하고 깨끗하게 보이도록
목욕과 미용을 시작해 볼께요~~

밀크는 워낙 겁이 많고 낯을 가려 미용실 가는거
너무 싫어하거든요~~
산책 나갔다가 미용실 근처가면 바로 머리를
돌려 반대로 가더라고요!ㅋㅋ

그래서 진짜 1년에 1번 싹 밀때만 가요~
보통은 라라가 잔솔질을 하지요~~ ㅎ
전문가는 아니라 잘은 못해도 하고나면
깨끗해져서 한달에 한번 정도 해주고 있어요.

그럼 포메 셀프 미용 보실까요?

먼저 엉킨 털을 빚으로 빚어주세요~

사방팔방 뻗어나간 엉킨 털~ㅠ.ㅠ
빗질 후

빗질만 해도 좀 멀쩡해졌죠?ㅋㅋ
미용할때 쓰는 도구는 단 세가지~

빗질 해서 눕힌 후 배털 부터 정리했어요~~
쉬쌀때 오줌 묻어서 항상 청결이 필요한곳

안쪽에서 바깥으로 밀고 배 가운데는 반달모양으로

 

찾기 힘들었던 🌶가 시원하게 보이죠?  ㅋ
발바닥도 면도기로 쓱쓱 밀어주세요~



이제 세워두고 미용을 해봅니다!ㅎ
왼손으로 뒷다리사이를 받쳐주면 움직임이
적어져 쉽게 미용할 수 있어요~

밀크는 털이 짧은것보다 풍성한게 이뻐서
지저분한 부분만 깔끔히 정리했어요..
윗부분은 손을 많이 안대고 다리와 몸통 연결
부분만 깨끗하게 잘라주고 면도기는 사선 방향으로
잡아서 위에서 아래로 내리며 살짝씩 털이
잘려나가는 느낌으로 해주었어요..

전문가가 아니라 욕심부리면 땜빵이 생길수도..ㅋ


포메 똥꼬 미용

그리고 중요부분 손질~ ㅋ
똥꼬에서 바깥방향으로 정리해줍니다.
요기 안해주면 💩이 가끔 묻어서 대참사가...

엉덩이도 힙업스탈로 동그랗게 밀었어요~
동그랗게 굴려주면 걸을때 엉덩이 개귀욤!

다리가 좀 하기 힘든데 바깥쪽은 면도기로
돌려 깍듯 미는게 좋은것 같아요~
안쪽은 대충 정리하고 다 자른 다음
눕혀놓고 가위로 자르는게 깔끔하더라고요~



옆라인

밀크 엉덩이 옆라인이예요..ㅋ
여기도 둥근느낌 살려서~ 다리는 숯이 없고
짧아서 하기 힘들어요.. 밀크도 싫어하고. ㅎ

얼굴주변은 거의 안하고 몸통 끝털만 부드럽게
미용하고 지저분한 배와 다리 부분 그리고
중요부분과 엉덩이~ 한시간 정도 걸려서 끝~

그리곤 목욕시간~ ㅎ

이 닦아주려고 말아둠..ㅎㅎ

목욕하면 다리가 얼마나 얇은지..ㅠ.ㅠ
포메라니안은 진짜 관절 관리를 안해줄 수가
없어요~~! 목욕 다하고 이 닦으려면 팔이
안나오게 감싸야 편하게 닦을 수 있죵~ ㅋ

털말리는데도 한시간 걸려요~~ ㅠ.ㅠ
드라이 쏘면서 빗질하면서 엉킨털도 다 풀어주어용~

이제 피곤할때 됐지..미안~ ㅋ

밀크도 목욕하면 피곤해서 털말릴때
자주 졸아요~ 오늘은 미용까지 했으니 더
괴로웠겠죠? 근데 미안한데 아직 끝나지 않았다!ㅎ

털이 다 마르면 마무리로 가위질을 해여~
몸통에 삐져나온 부분 다리 옆부분~
면도기로 대충 밀어준거라 가위로 한번 정리해
주면 훨씬 깨끗해보여요~


커브 가위로 마무리

애들이 동영상 찍어주다 다 잠들어서..이후
영상이 없네요..ㅠ.ㅠ
가위질은 많이는 안하고 라인만 정리했습니다!
발바닥 사이 털 잘라주고요~ ㅋ
발톱도 깍고..ㅠ.ㅠ
전 발톱 깍이는게 젤루 힘들더라고요..

미용 후~

미용 하고 담달이예요~
어제 다하고 나니 12시가 넘어서 재우고
아침이네요~^^ 가슴라인이 이뻐졌죠?

삐죽 삐죽 나왔던 발털들도 말끔하죠?ㅋㅋ
물론 미용실 만큼 할수는 없지만
미용하러 가기싫어하는 밀크에겐
최상의 미용이랍니다~ ㅋㅋㅋ

어제 고생했으니 좋아하는 간식 타임~^^


같이 산지 벌써 3년이 되어가니 이제
찐식구가 되어버린 밀크~^^


미용 전후

많은 차이는 없지만 확실히 깨끗해졌죠?ㅋ
집에서 셀프미용 어렵긴 해도 나름 뿌듯해서 좋아요!
밀크도 묭실가는것 보다는 좋아하고요~ ㅋ

건강하게 오래 오래 살자~ 밀크야!
미용하느라 고생했오~ ㅋ
엄마도 힘들었다~ ㅠ.ㅠ
감사합니다!

공감과 구독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