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라요리/밥요리

가지요리 백종원 가지밥 너무 맛나요!

by lala^^ 2021. 8. 20.
728x90
반응형

백종원 가지밥 만들기


 

오늘은 가지를 이용한 한 그릇 요리~
가지 밥을 해보았답니다.

예전에 많이 해 먹다 잠시 잊고 있던 요리네요~
레시피는 백종원 요리 비책 참고했어요!

백종원 가지밥 재료

오늘 저희집에는 가지가 3개만 있어 3개로 썼고
추가로 돼지고기 200g 정도 같이 볶았답니다.

백종원 요리비책에선 가지 4개를 넣었네요.

요리 비책엔 고기는 넣지 않았으나 고기를 넣는 것이
훨씬 더 맛있답니다.


필요한 재료는 너무 간단하죠?
가지는 취향껏 잘라주시고(밥에 들어가면 형태 없어짐)
대파는 파 기름 낼 용도로 잘게 썰어주세요.


1. 파를 넣고 기름 넣어 약불로 파 기름 내기
2. 파를 볶다가 간장 30g 넣고 실짝 태워 불향 내기
3. 돼지고기를 넣고 먼저 볶아주기
4. 돼지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가지를 넣어
5. 가지가 숨이 죽을 때까지 볶아주기


이렇게 가지와 고기가 다 볶아졌으면
평상시 하던 대로 밥을 짓기 전 쌀 위에 가지를 얹어
취사를 해 줍니다.
이때 밥물은 평소보다 70프로 적게 잡는 것이
좋아요!  
가지에 수분이 많아 밥이 질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밥이 되는 동안 양념장 준비해 주세요~

 

양념장에는 부추와 파와 홍고추를 잘게 썰고
다진 마늘과 참기름 설탕 간장을 넣고
깨소금도 넣어 주세요~^^


기본적인 간장 양념이지만 매콤하게 드실 분들은
청양고추도 넣어주세요~

 


30분 후 취사 완료~^^

취사가 끝난 가지밥

취사가 끝나고 밥통을 열어 고루 저어주세요~^^
색감은 별로지만 뚜껑을 열자마자 향이 침샘을 자극~
빨리 먹고 싶은 마음뿐이네요~


고루 섞어 접시에 담아 양념장과 함께
비벼 드시면 정말 예술입니다.


아이들이 비주얼 보고 도망가더니
한입 먹고는 다 한 그릇씩 뚝딱하네요~ ㅋ

 

 

계란 프라이까지 얹어 양녕장 얹어 김치에 먹으니
부드럽게 술술 잘도 넘어갑니다~^^

치아 안 좋으신 분들 드시면 너무 좋을 것 같네요.


가지가 제철이라 가격 저렴할 때
꼭 드셔야 할 메뉴~~ 백종원 가지 밥!
돼지고기 넣고 꼭 만들어보시길 강추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