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라요리/국&탕&찌개

백종원 참치 김치 찌개 쉽고 빠르네요!

by lala^^ 2021. 1. 11.
728x90
반응형

백종원 참치 김치찌개


참치 김치 찌개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주부생활 라라입니다.

매일 고기 넣은 김치찌개를 먹는데
오늘은 웬일로 남편이 꽁치 김치찌개를 주문~
근데 꽁치가 없어서 참치로 얼른 끓여 주었어요!ㅋ

사실 돼지고기 넣으면 고기가 부드러워야 해서
압력솥에 넣고 끓이는데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대신 맛은 끝내줘요~!

근데 참치 김치찌개는 끓이는 시간이 짧아
빨리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더라고요!^^



백종원 참치 김치찌개를 시작해볼게요~

묵은지 반포기에 설탕 한 스푼 넣고 조물조물 ~
10분 정도 두었어요~^^

그동안 양파 채 썰고 대파 두부 썰어 준비합니다.

참기름 2 넣고 설탕에 버무린 김치 넣고 볶아요~
김치가 어느 정도 투명해지면 양파 입장!

양파는 작은 거라 1개 넣었어요~^^
양파도 살짝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그리고 김치가 잠길 만큼 쌀뜨물이나 물을
부어 주세요..
그 후 고춧가루 2와 국간장 1~2큰술 다진 마늘 1을
넣고 끓여줍니다.

보글보글 끓으면 기름기를 살짝 뺀 참치(200g 사용)를
넣고 파와 두부 넣으면 끝!

끓이면서 부족한 간은 해주세요~
저는 설탕 살짝 더 넣었어요!ㅋ
백종원 님 레시피엔 청양고추 1개 들어가는데
애들 때문에 안 넣었어요~

라라네는 국물보다는 건더기 위주로 먹기 때문에
자박하게 끓였어요~ ㅋ

평소 돼지고기 김치찌개만 먹다 참치 김치찌개를
먹으니 색다른 느낌이네요~^^

돼지고기 김치찌개보다는 국물이 좀 더 시원하고
청양고추까지 넣음 훨씬 맛날 것 같네요!
무엇보다 찌개 끓이는 시간이 20분 정도 걸려서
밥 안치고 해서 먹으니 밥시간이랑 딱 맞더라고요~!

후딱 먹을 수 있는 김치 찌개로는 좋은 것 같아요!

백종원 참치 김치찌개

날씨가 급 추워져서 끼니때마다
찌개가 그리운 계절~
금방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참치 김치찌개!
한번 만들어 드셔 보세요~^^

오늘도 행복한 라라네였습니다!
공감과 구독은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