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라요리/기타(샐러드,소스,잼,음료...)

딸기청/ 딸기라떼/ 딸기쉐이크/딸기요거트 만들기

by lala^^ 2021. 3. 30.
728x90
반응형

딸기청/ 딸기 라테/ 딸기 셰이크/

딸기 요구르트 만들기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주부생활 라라입니다.

며칠 전 시장에 갔더니 딸기를 3 바구니에 7천 원에
주신 다기에 얼씨구나 하고 들고 왔어요.

득템~ 7천원

할인하는 거라 상태는 살짝 아쉽지만
청을 만들기로 맘먹고 데리고 와서 괜찮았어요~^^

티친님들께서 요즘 딸기청을 다들 드시길래
저도 청으로 당첨~~^^

청이야 1:1만 알면 끝이라 알려드릴 건 없지만
1:1이 부담스러운 신 분들께 팁 하나 ~^^

 



보통 청은 설탕량을 1:1로 해야 곰팡이가
안나거든요~ 근데 이런 딸기청은 만들어서
묵히는 게 아니라 금방 먹을 거라 꼭 설탕량을
1:1로 안 해도 크게 상관은 없어요~

그래도 70~80프로는 넣어줘야 다른 곳에 넣었을 때
단맛이 충분히 나겠죠?
설탕량을 조금 줄였을 때 혹시나 곰팡이가 피는걸
방지하려면 천일염을 살짝 넣어줍니다.

천일염 1ts 추가

라라는 딸기 1.5kg 하고
설탕 1kg 스테비아 100g 넣었어요~
그리고 천일염 1ts
레몬즙 2큰술

요즘은 청을 많이 담지는 않지만 옛날 한창 담그고
식초도 많이 만들었거든요~
그때 배운 팁이랍니다.ㅋ

마침 유리병 2개가 비어서 소독하고
바짝 말려 주었답니다.

딸기는 으깨지 않아도 설탕 녹으면서
흐물흐물 해져서 그냥 가로로 3등분씩 잘라주었어요.

식감이 있는 게 좀더 좋더라고요.

설탕 넣고 섞어주니 벌써 물이 흥건하고
딸기향이 얼마나 좋던지~^^

 레몬즙있으면 넣어주세요.
전 2큰술 넣었답니다. 단맛을 더 상승시켜준답니다.


병입 해서 뚜껑 잘 막아주고 3일 후

3일 후

물이 반은 생긴 것 같아요~^^

오늘은 자주 먹는 요거트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딸기 라떼
시원하게 딸기 쉐이크& 딸기에이드~
다 만들어 먹어 볼 작정입니다~ ㅎㅎㅎ

제일 쉬운 요거트~
수제 요거트에 딸기 청 듬뿍 넣으면 끝~

딸기 요거트

위에는 생딸기로 얹어 줬어요~^^
한입 먹을때 마다 딸기가 씹히면 달콤하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생딸기도 신선하지만 청에 있는 딸기 씹히는 맛도 넘 좋았어요.

 

딸기청과 요거트 살짝 나머지부분은 우유로 채워요.

딸기 라떼는 딸기청 넣고 청만큼 요거트를 넣고
우유를 부어 주면 끝~^^
라떼지만 우유만 넣는 것보다 요구르트를 살짝
첨가하면 좀 더 카페 느낌을 살릴 수 있어요.


딸기에이드

딸기에이드는 탄산수에 딸기청만 넣음 되는데
레몬즙을 살짝 추가해주시면 맛이 업그레이드되지요.
레몬즙이 없다면 식초도 괜찮아요.
단, 1ts 정도!
적은 양이지만 맛의 차이가 있답니다~




마지막 딸기 쉐이크~
얘는 딸기청과 얼린 우유를 갈면 되는데
여기도 요거트 약간 첨가해주시면 훨씬 맛나지요~

딸기청 만들기 전이라면
생딸기 넣고 꿀이나 설탕을 좀 많이 넣으시면
됩니다!ㅎㅎㅎ


저도 생딸기로 하면서 꿀 2개 넣고 설탕 1개 넣었어요.
우유 400ml 기준요~
냉동 딸기라도 상관없겠죠?

딸기+ 요거트+ 냉동우유+ 꿀

 

딸기쉐이크

색감도 이쁜 딸기 셰이크

이렇게 딸기청으로 한가득 차려보았어요.

딸기라떼 / 딸기쉐이크/ 딸기에이드/ 딸기요거트


하교 간식이라 세 명이서 골라 먹으라고
했더니 딸기 쉐이크 인기가 제일 좋았답니다.ㅋ

애들은 역시 차갑고 단맛을 선호하죠?ㅎ
전 요거트도 너무 맛있었고 에이드도 청량감 있어
개운하고 맛있는데 딸기청이 하나씩 들어오면
달콤함이 느껴져서 너무 맛있었어요.

딸기 라테도 와플과 먹으니 맛있었고요~

 

딸기가 요즘 많이 싸졌더라고요.
비쌀 땐 엄청나게 먹더니 요즘은 또 시들했었는데
이렇게 딸기청을 활용해 먹으니
색다르고 더 맛있게 먹게 되네요~~

딸기 저렴할 때 제철 딸기로 맛있는
딸기청 만들어서 다양한 음료로 활용 해 보세요~

공감 구독 👍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