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라요리/반찬

황태구이 황금 레시피

by lala^^ 2021. 4. 20.
728x90
반응형

황태구이 황금 레시피


황태구이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주부생활 라라입니다.


황태포 강정을 만들고 바로 황태구이도
같이 만들어 보았어요.^^

 

황태포요리) 닭강정 만큼 맛있는 황태강정

닭강정만큼 맛있는 황태강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주부생활 라라입니다. 며칠 전 남편 지인분께서 너무 실한 황태포와 황태채를 선물로 주셔서 오늘은 황태요리를 해 보았어요. 아이들 입맛

min99lala.tistory.com




황태 손질 방법
황태 머리와 꼬리를 가위 자르고 흐르는 물에
씻어 지느러미와 꼬리를 잘라 주세요.


황태포의 가시는 족집게를 이용하면
편하게 뽑을 수 있어요.

가시 방향으로 뽑아주시면 쏙 뽑힙니다.

황태 가시 뽑기

지느러미와 가시 손질이 끝나면
물( 쌀뜬 물도 좋아요)에 10분 정도 불려주세요.

 


그동안 양념장을 만들어 볼께요.
(2마리 기준)

다진 마늘 1
다진 대파 3
다진 양파 2
고추장 1
고춧가루 1
진강장 1
국간장 1
식초 1
참기름 1
물엿 2
설탕 1.5

다 넣고 잘 섞어주세요.

황태구이 양념장


물에 불린 황태는 대충 짜서
만들어진 양념장을 골고루 묻혀서 1시간 정도
재워둡니다.


1시간 후 팬에 참기름반 식용유 반을 사용하여
중 약불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황태구이


물에 불려놔서 살들이 부드럽고 수분감이 있어
양념이 잘 베었습니다.

황태구이

참기름과 섞어 구우니 고소한 향도 솔솔~~

밥과 먹으니 매콤해서 밥도둑이 따로 없네요~

 

황태구이

손질하는 시간이 좀 걸리지만
냉장고에 넉넉히 재워두었다가 그때그때
구워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건강에도 좋은 황태~ 맛있게 드세요!





공감과 구독 감사합니다!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