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라요리/밥요리

춘장으로 짜장면&짜장밥 만들기(주말 레시피)

by lala^^ 2020. 11. 21.
728x90
반응형

춘장으로 짜장면&짜장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
주말이 또 왔네요..ㅎㅎㅎ

아무리 백수라지만 집에 있는 주부들도
주말엔 좀 쉬고 아무것도 하기 싫은 맘이 굴뚝입니다!

근데 주말에 왜 더 할 일이 많을까요?
그것은 바로 주말엔 모두 삼식이로 변하기 때문이죠~ ㅠ.ㅠ
주말이라고 굶길 순 없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뚜끼가 가능한 짜장양념을 할 거예요!
요거로 한 끼는 짜장밥 한끼는 짜장면을...ㅎ
엄마의 깊은 뜻을 모르고 짜장밥과 짜장면을
한 번에 먹는 식솔은 처단할 것이야! ㅋㅋ

짜장은 가루도 있지만 뭐니 뭐니 해도 춘장으로
만들어야 입에 촥 감기는 맛이 있어서
춘장으로 해봅니다.

 


춘장만 볶으면 하는 방법은 카레랑 같아요..
간단히 볶아 봅니다!

저는 5인 가족 두 번 먹을 거라 진미 춘장 300그람
다 사용했지만 2~3인이 드신다면
반만 사용하세요!

아님 다 볶아주시고 반은 사용
반은 냉장고 넣어두시면 다음에 만들 땐
더 편하시겠죠?


8인분 사용할 재료

재료는 8인분이므로 핵가족이신 분들
반으로 줄여주세요~~^^

진미 춘장은 300g이에요.
프라이팬 식용유 3~4큰술 두르고 춘장을 볶아주세요..

처음엔 기름과 춘장이 안 섞여요!

중 약불로 잘 볶다 보면 춘장과 기름이 한 몸이 됩니다!

5분 정도 안타게 볶아주세요!

잘 볶아진 춘장은 볶은 야채에 넣어줄 거예요!

야채는 냉장고에 있는 거 다 소환합니다.
양배추와 양파 감자는 꼭 넣어주시고
버섯이나 당근은 있으면 넣고 없으면 패스~

전 아이들을 위해 야채는 최대한 많이 넣습니다.
근데 신기한 건 많이 넣어도 짜장을 하고 나면
잘 안 보인다는 거..ㅎㅎㅎ

8인 기준 야채
양배추 4분의 1
양파 2개
감자 3개
새송이 버섯 2개
애호박 반개

이걸 다 썰면 진짜 엄청나게 많은 양이 나온답니다.
썰 때는 1센티 보다는 약간 작은 크기로
깍둑썰기 해주세요.

면으로도 먹어야 때문에 야채가 너무 크면
면이랑 양념이 따로 놀아요.

저희 집에서 제일 큰 궁중팬입니다. ㅋ


넉넉히 기름을 두르고 볶아줍니다.

야채가 너무 많아 두 군데서 볶아 줬어요!ㅎㅎ
저희 식구는 5명~^^ 두 끼 식사 양!

야채를 다 볶으셨나요?

다음은 고기를 볶아요!
다진 고기 300 g을 파 기름에 후추 톡톡해서 볶아주세요.


파 1대를 기름에 넣고 파향이 올라오면
다진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 주세요.. 후추 톡톡!

이때 전 저의 애장품 토치를 꺼내 듭니다..ㅋㅋ
고기에 불맛을 입히려고요..

고기에 토치로 불맛을 내줍니다.

이과정은 당연히 없어도 됩니다만ㅋㅋㅋ
좀 더 풍미가 좋더라고요..

핸드폰 들고 한 손으로 하려니 정신이 없네요..ㅎㅎ

불맛 입은 돼지고기



돼지고기가 다 볶아지면 그 팬에 야채 볶은 걸
같이 넣어 주고 춘장도 같이 넣어주세요.

볶은 고기& 볶은 야채 & 볶은 춘장

어마 어마한 야채가 숨이 죽어서 이제 한팬에
다 들어가네요!ㅎ

잘 섞어 볶아 주세요..

물 700 ml 넣고
전분가루 3큰술은 물100g 넣고 잘 풀어서 넣어줍니다.

뭉치지 않게 잘 넣어주세요.

그럼 끝이에요!

여기서 라라네는 설탕 2.5큰술과 굴소스 2를 추가합니다.
그래야 맛이 완성돼요.ㅋ 설탕 안 넣으면 맛 없어요!^^

야채를 많이 넣으면 간이 짜지 않고 맛있는데
야채를 조금 넣으면 짜실 수 있으니 드셔 보시고
굴소스는 첨가해주세요..
그렇지만 설탕은 꼭 넣으셔야 중국집 짜장맛이 납니다!ㅎㅎ

완성된 짜장양념


먹는 순서는 짜장밥이 먼저 다음 짜장면!
짜장밥으로 먹을 땐 간이 좋은데 면으로 먹을 땐 싱거운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면을 삶을 때 물기가 좀 있기도 하고 면으로 먹을 땐
짜장 농도가 더 되직해야 돼서
짜장밥으로 한 끼 드시고
남은 건 냉장고에 넣었다 다음날 다시 끓이면서
농도가 더 되직해지기 때문이에요.^^

춘장 짜장밥

짜장밥엔 반숙 계란 노른자 터쳐서 먹음 꿀맛!


면은 냉동 짜장면이 팔기 때문에
끓는 물에 2분 정도 넣고 물기 빼서 사용 하세요.

2500원에 5인분 들어있어요!


삶아서 채반에 받쳐 물기 빼주세요.

차가운 물에 혹시 헹구시면 안돼요..^^
바로 양념 듬뿍 올려주세요!

춘장으로 만든 짜장면

 

고춧가루 한 스푼 뿌려드심 더 맛있어요!^^

그 많은 야채들이 짜장 속에 다 숨어있죠?

유니 짜장처럼 재료를 작게 써는 게 전 더 좋더라고요.

두 끼를 책임지는 춘장으로 만드는 짜장밥과 짜장면!

아이들도 어른들도 간단하게 뚝딱 먹을 수 있는
주말 레시피였습니다. 전 이제 좀 쉬러 갑니다.

뿅~~

공감과 구독은 사랑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