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라요리/밥요리

카레 만들기의 신의한수(백종원 팁&...)

by lala^^ 2021. 2. 18.
728x90
반응형

카레 만들기의 신의 한 수

(백종원 팁&...)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주부생활 라라입니다.

오늘 아침은 반찬이 필요 없는 카레를 해보았어요!
반찬이 없이도 집에 있는 모든 야채를
넣었으니 엄마는 안심! ~

백종원 만남의 광장에서 카레 만들기가
나와 특별한 게 있나 하고 보았는데 특별한 것이
있더라고요.ㅋ

카레 못 만드는 사람이 어디 있겠냐만은
한 끗 차이로 맛이 달라지는 건 역시 요리의
내공이 쌓여야 깊은 맛도 나오겠죠?~~

그럼 간단하지만 맛있는 카레를 시작해 볼까요?



집에 있는 재료들을 모두 꺼냈어요~
저희 가족은 5인분이라 양이 좀 많죠?ㅋ

첫 번째 팁은 양파를 좀 오래 볶아 주는 거예요!
양파는 1개 반 사용했어요!

오일 두른 팬에 양파 1개 반을 노릇노릇 해질 때까지
10여분 정도 볶아내면 단맛이 강해져
더 맛있는 카레를 즐길 수 있지요~

그리고 고기를 넣고 같이 볶아 줍니다.
라라는 카레 할 때 다짐육을 사용해요~
야채도 1센티 보다 더 작게 썰기 때문에 고기가
큰 것보다는 다짐육이 더 잘 어우러져
좋더라고요. 물론 빨리 익힐 수도 있고요.

양파1개 반과 다진 돼지고기 250g

다진 돼지고기 250g을 넣고 잘 익으면
다른 야채들을 넣어 주세요.

당근 감자 먼저 넣고 호박 버섯 넣었어요~
당근과 감자는 0.7cm 정도 작게 깍둑썰기 해서
금방 익기 때문에 살짝 볶다 물을 넣었습니다.


야채가 잠길 만큼 물을 붓고
카레 5스푼을 넣고 끓였어요~~
저흰 5인분!ㅋㅋㅋ

보글보글 카레향이 온 집안에 퍼지니
애들이 모여드네요~ ㅋ


이렇게 거의 다 완성되면 브로콜리를 마지막에 쏙!

자 이제 여기서 백종원 님의 팁~~
바로 케첩이더라고요!ㅎㅎ

요 케첩을 딱 넣으니 뭔가 부족한 간이
딱 들어맞는 느낌이 나더라고요!

라라네는 5인분이라 카레 5스푼에 3스푼 넣으니
적당히 좋았어요~~^^



그리고 저만의 꿀팁 방출~~
아이들이 먹을 거라 살짝 단맛을 내주는데요~
라라가 만든 시나몬 사과잼을 한 큰 술 넣어 준답니다.

요거 한 스푼 들어가는 순간
맛이 또 확 달라지는데 요게 아이들 입맛을
사로잡는답니다~^^

어른들 카레는 살짝 매우면 더 맛있지만
아이들 먹는 카레는 꼭 사과잼을 넣어준답니다.
집에 사과가 있다면 깍둑썰기 해서 넣을 때도 있어요.ㅎ

완성된 카레는 이쁘게 담아서 냠냠~


라라네 카레의 신의 한 수는 케첩과 사과잼!ㅋ
별거 아니지만 넣고 안 넣고 확실히 맛이 달라요~~


아이들도 오랜만에 해주니 너무 잘 먹네요~
야채와 고기들이 작아서
먹기도 편하고 영양도 듬뿍~~

 

설거지도 편한 카레~ㅋㅋㅋ


저녁엔 돈가스 해서 카레 소스 부어 줄 거예요..ㅎㅎ


오늘도 즐거운 아침식사였습니다!
공감과 구독은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