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라요리/김치류

설렁탕집 깍두기 만들기 쉬워요

by lala^^ 2021. 1. 5.
728x90
반응형

설렁탕집 깍두기 

만들기 쉬워요


설렁탕집 깍두기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주부생활 라라입니다.

오늘은 설렁탕집에서 맛볼 수 있는 달큼하고
시원한 깍두기를 만들었어요!

설렁탕집 가면 깍두기는 다 맛있잖아요~ ㅋ
비슷비슷한 맛을 자랑하는 깍두기는 특별한
비법이 있는데요..ㅎㅎㅎ

무를 절일 때 넣는 뉴슈가와 마지막 미원 한 스푼이
비법이라면 비법이지요~ ㅋㅋㅋ

미원은 넣지 않아도 맛은 괜찮은데
절일 땐 꼭 뉴슈가를 넣는 건 필수인 것 같아요~^^



바로 담가봅니다!
라라는 큰 무 2개를 준비했어요!
1.무 2개를 큼직하게 썰어 소금 2큰술과 뉴슈가 1ts을
넣어 30분간 절입니다!

30분만 절여도 물이 좀 생기는데
국물 많은 깍두기가 싫으시면 좀 버리시고 국물 좋아하시면 그냥 쓰셔도 됩니다.^^

라라는 깍두기 국물이 좋아 안 버리고 바로
고춧가루를 넣어 물들여 줍니다.

이때는 깍두기가 고추가루 물이 베도록 하는 과정이라
색을 보시면서 적당히 넣어주세요~

2. 믹서기에 양념을 준비합니다.
양파 1개
사과 반개
밥 2큰술
액젓 4큰술
요구르트 2병
새우젓 1큰술
마늘 15알
생강 작은 것 1쪽

믹서기에 휭~~ 돌려주세요..
요구르트 2병도 나름 비법이에요!
따로 풀 쑤는 것 싫어서 밥을 넣어줍니다.
전 밀가루 풀보다 찬밥 넣는 게 더 먹음직스럽더라고요!


3.믹서기 양념을 물들인 깍두기에 넣어줍니다.

잘 버무려 주시고 고춧가루를 추가로 넣어주세요.
취향껏 더 넣어 주세요!

라라는 빨간 맛을 좋아해서 넉넉히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마지막 파 2대를 썰어 넣어주고
미원 1ts과 설탕 1큰술을 후 첨하면 끝!
쪽파가 없어서 대파로 했어요^^

솔직히 미원은 안 넣어도 맛은 괜찮아요~^^
양파와 사과를 넣어서 감칠맛이 있어 충분하지만
설렁탕집처럼 꼭 드시고 싶다 하시는 분은
1ts만 넣어 드세요!ㅋㅋㅋ

간 보시고 살짝 짜고 달다 느끼시면 맞아요~~!
안 짜면 소금으로 추가 간 해주세요!

잘 버무려서 실온에 하루만 두시고
냉장고에서 익히시면 시원하고 국물 많은
설렁탕집 깍두기를 먹을 수 있답니다~^^

설렁탕집 깍두기의 비법은 절일 때
뉴슈가를 살짝 넣는 것!
마지막에 미원으로 마무리한다는 것!ㅎㅎ

의외로 설탕은 많이 안 들어가요~
양파와 요구르트를 넣어서 감칠맛이 더한
설렁탕집 깍두기 만들기!
너무 쉽죠?

만들어 놓으면 국물요리에
볶음밥에 얼마나 잘 먹는지..ㅎㅎㅎ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보세요!

공감과 구독은 사랑입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