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라요리/브런치&간식&초간단

와플믹스로 와플 만들기/ 생크림만들기

by lala^^ 2021. 4. 2.
728x90
반응형

와플믹스으로 와플 만들기

생크림만들기


와플팬 사용 5일 차~^^
쿠팡에서 와플 믹스부터 시켜봅니다.


브뤼셀 와플 믹스

이것저것 보고 상품평이 괜찮아서 1kg 주문했어요.

쿠킹스토리 브뤼셀 와플믹스 1kg - 5010원 (로켓와우)

단맛이 전혀 가미되지 않았어요.

향은 맛있는 바닐라 향이 납니다.

사용법은 1kg에 물 550ml라고 쓰여있네요.

 




100g 넣고 물 대신 우유 55ml 넣으니 너무 돼서
65ml 넣으니 딱 좋았어요.

반죽 100g 우유 65ml

반죽과 우유를 잘 섞어서 예열된 팬에 부었어요.

3분 정도 지나고 오픈

노릇노릇 아주 잘 됐네요.
그냥 먹어보니 니맛도 내 맛도 아닌 맛!

확실히 크림이나 시럽을 뿌려줘야 먹을만하겠더라고요.

몇 번 시도해보니 맛있는 조합은
와플 믹스 200에 녹 인버터 1에 계란 1개 풀고
우유 120g 넣으니 훨씬 맛이 났어요~^^
버터가 들어가야 뭐든 풍미가 좋아요~~ㅋㅋ


생크림을 만들기 위해 매일 휘핑크림을 구입.

꿀과 휘핑크림

휘핑크림은 식물성과 동물성이 있는데
동물성은 원유 98% 이상에 휘핑 잘되라고 첨가물
약간 들어가는데
식물성이 싸길래 봤더니 팜유랑 다른 혼합제제들이
주성분이더라고요..ㅠ.ㅠ

휘핑크림은 동물성으로 선택하는 게 맞는 것 같아요.




<생크림 만들기>
생크림 2~3번 만들어보니 요령이 생기네요.
첨엔 설탕으로 했는데 100g에 10g은 넣어야
맛이 딱 좋더라고요.
7g 넣은 건 애들이 싱겁다고..ㅎㅎ

세 번째는 꿀을 넣었어요~
휘핑크림 100g에 꿀 20g 넣으니
설탕보다 더 맛있더라고요 ~~

근데 이걸 와플 위에 올리면
얼마 안 가서 흘러내려서 만들고 냉동실에 넣었어요.ㅋ

부드러운 것도 좋긴 한데 아이스크림처럼
먹어야 겠네요~
근데 아이스크림보다 더 맛있어서
계속 퍼먹게 되는 부작용이~~
꿀을 넣었으니 파는 것보다는 좋겠다는 생각에~

그리곤 이걸로 아이스크림을 만들어줘야겠다는
생각이 불쑥 올라오더라고요..ㅎㅎ
며칠 후 아이스크림 도전해봐야겠어요!ㅋ


이 생크림은 만들자마자 올린 거!
애들이 너무 부드럽다고 좋아했어요.

이번엔 냉동실에 굳혀서 올린 것

애들은 굳혀도 아이스크림인 줄 알고 잘 먹네요~ ㅋㅋ

진짜 아이스크림 처럼 질감이 좋아서 올여름엔 휘핑크림으로 아이스크림 좀 만들어 먹여봐야 될것같아요~ㅋ

떡도 누르고 감자도 누르고 이것저것
계속 만들어보느라 하루 종일 배가 부른 느낌..ㅠ.ㅠ

오늘 아침에도 베이컨& 치즈~
이 조합이 젤 무난한듯해요!^^

믹스는 50g에 1장이 나와서 보통 1번 만들 때
200g 만들어 냉장 보관하니 1~2일 사이에 다 쓰네요.

애들이 달라고 하면 바로바로 주니까 편하더라고요!ㅋ

시간은 예열 후 딱 3분이 적당한 듯해요.
저희는 타이머 해놓고 썼네요.
전원 버튼이 없으니 신경을 안 쓰면 태우겠더라고요!

이렇게 와플 기계 5일 사용해 보니 요령도 생기고
잘 활용하니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혼자 계신 분들과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 선
간단하고 쓰기 좋은 아이템인 것 같아요~^^

앞으로도 자주자주 써먹길 바라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