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라요리/브런치&간식&초간단

초간단 90초 전자렌지 쿠키(아몬드가루)

by lala^^ 2021. 5. 28.
728x90
반응형

 

아몬드 가루로 만든 전자렌지 쿠키

안녕하세요? 쿠킹 라라초예요~~
요즘 저는 밀가루와 이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나이가 드니 신진대사가 떨어지기도 하고 살도 무럭무럭
찌기도 하고~ ㅋ 탄수화물을 안 먹으려 하지만 그중
밀가루는 특히 피하고 있답니다.

근데 또 밀가루를 빼면 인생이 재미없다죠?ㅋㅋ
하지만 찾아보니 방법이 없진 않더라고요~

그중 넘나 맘에 들었던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요건 응용이 가능해서 여러 맛의 쿠키가 나올 것 같다는~
생각만 해도 행복하더라고요~~



우선 만드는데 5분도 안 걸리고
전자레인지 이용~
맛은 또 얼마나 맛있게요~~ ㅋㅋㅋ
너무나 쉬워서 막내딸의 베이킹 시간으로 활용했어요.


전자렌지 쿠키 재료

재료는 간단합니다.

메인인 아몬드가루(아몬드 100%)
설탕(스테비아로 대체)
코코넛 오일(버터나 아보카도 오일도 ok!)
우유(생크림이나 두유, 아몬드 브리즈도 ok!)
베이킹파우더
견과류 또는 초콜릿

양은 작은 쿠키 3개 정도 만들 수 있는 양으로 시작합니다.


설탕 깎아서 1큰술(스테비아로 넣었어요)
코코넛 오일 1큰술
우유 1큰술을 넣고 잘 녹여 줍니다.


아몬드 가루 60g을 넣어주세요~
울 딸 혼신의 힘을 다해 계량하고 있어요~ ㅋㅋㅋ

그리고 베이킹파우더 0.5 작은술

그럼 끝이에요 ~
잘 섞어주고 넣고 싶은 토핑을 넣어주세요.

저는 견과류 믹스를 넣었답니다.


이렇게 넣고 뭉쳐서 쿠키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2~3개 정도 나와요!

울 딸 슬라임 만지듯 음청 세게 반죽을..ㅠ.ㅠ
반죽은 꾹꾹 누르는 것보다는 살살 뭉쳐서 쿠키 모양으로
꾹 눌러 주세요~~


ㅋㅋㅋ저걸 어째~~ 쿠키 질감이 없어졌어요..ㅠ.ㅠ

괜찮아~ 잘했어!ㅋㅋ
엄만 엄마가 만든 거 먹을게~ ㅎㅎ


요렇게 3개는 유산지 깔고 전자레인지 90초!

나름 이쁘게 하겠다고 하트까지 새겼네요~ ㅋㅋ

뜨끈뜨끈하게 잘 나왔어요~^^


전자레인지에서 갓 나오면 뜨겁고 폭신폭신~
향도 고소하니 너무 좋아요~
집에 100% 다크 초콜릿 칩이 있어서 사이사이 넣어줬어요.



푹신한 상태라 초콜릿 칩이 쏙 들어가고 뜨거워서
살짝 녹을 수 있어요~
식으면 굳으면서 쿠키와 같은 식감으로 변한답니다.

기다리기 힘든 딸을 위해 냉장고로~ ㅋㅋ
10분 정도 있다가 꺼내보았어요!



먹어보니 정말 고급진 쿠키맛~~
밀가루가 아니라 좀 더 고소하고 풍미가 좋아요!

요고요고 맛나게 먹으려면 냉동실에 넣어 딱딱하게
먹어도 엄청 맛있어요~

제가 빵순이라 빵이고 쿠키고 다 냉동실에 넣어두는
습관이 있는데 이건 냉동상태가 더 맛있어요..ㅋㅋㅋ


3개로 누 구입에 붇이겠노~~ㅋㅋ
아이들 한 개씩 주고 다시 만들기..ㅎㅎㅎ

낼은 100% 카카오 파우더로 초콜릿 쿠키랑 커피 쿠키를
도전해봐야겠어요~ ㅎㅎㅎ


아몬드 가루로 만든 쿠키~
영양성분이 풍부한 간식으로 너무 좋아요!

다음날.....

다음날 또 만들자고 따님이 조르네요~ ㅠ.ㅠ
약속대로 초콜릿 쿠키로 ~ ㅎ
100% 카카오가루만 한수저 더 넣고 다른 건 다 같이
해보았답니다.


칙촉 냄새가 난다며 너무 좋아하는 딸~ㅋ


열심 열심~^^

확실히 어제 보다는 이쁘게 성형 중~

오늘은 딸내미 혼자 만들었어요~ ㅋ

전자레인지 90초 돌리고 초콜릿 칩 박아서 냉장고로 쏙~~
10분 후 짜잔~~

향이 기가 막힙니다~ ㅋ
5개 만들어서 1인 1개로 쏙~~
간단하게 만들어 1개씩만 먹으니까 너무 좋더라고요.


냉장고에 좀 오래 뒀더니 더 단단해요~~
칙촉 먹다가 요거 먹으니 100%  카카오라 좀 더 진한데
덜 달아서 전 너무 맛있었어요!ㅋ


근데 아그들은 좀 더 달았으면 좋겠다네요!ㅋ
카카오 가루라 살짝 쓴맛이 나니 담엔 스테비아 좀 더 넣어줘야겠어요.

낼은 저만의 쿠키를~ ㅋ 쑥가루 넣고 할꼬예요!ㅎㅎ
넘나 사랑스러운 아몬드 가루~~



아몬드 가루 효능을 알아볼까요?

아몬드 가루는 밀가루 대신 베이킹에 많이 쓰이는데
칼로리는 높은 편이지만 탄수화물 함량이 낮아 요즘 저탄수 다이어트에 아주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아몬드 가루에는 지방을 용해시켜주고 산화를 방지해주는 비타민E 성분이 특히 많아요. 건강한 지방과 섬유질이 품부하고 마그네슘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혈당을 조절하는 데 있어서 밀가루 보다 훨씬 더 좋아요.

간단하고 맛있게 초간단 간식으로 뚝딱~

건강한 간식으로 우리 아이들 건강도 지켜주세요~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