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라요리/브런치&간식&초간단

백종원 토마토 스튜에 흠뻑 빠지다.

by lala^^ 2022. 3. 21.
728x90
반응형

백종원 토마토 스튜


토마토 스튜

이제 토마토가 본격적으로 나오기 시작하는 계절이네요.
한동안 금마토이 던 것이 가격이 저렴해져서
토마토 스튜를 만들어 보았답니다.

사실 빵에도 찍어먹고 면에 얹으면 스파게티로
밥에도 아침에 뜨끈하게 먹으면 너무 좋아요~

백종원 토마토 스튜는 집에 있는 재료로 활용 가능해서 더 좋아요.


<백종원 토마토 스튜 재료>

저는 양 2배로 늘렸어요~^^
샐러리는 없어서 안넣었고 토마토 주스 대신 페이스트 사용했어요.
샐러리는 풍미를 높여주지만 없다면 패스~

기본 재료는 모두 깍뚝썰기 해서 준비해주세요.
돼지고기는 어느부위든지 ok! 저는 앞다리살로 ~
양파는 많으 넣으면 더 맛있답니다.

포인트는 돼지고기와 양파를 먼저 튀기듯이 눌려서
볶는 거랍니다.

오일 넉넉히 두르고 센 불로 고기 먼저 볶다가
노릇해질 때쯤 양파도 볶아주세요.

그래야 단맛도 올라오고 풍미도 확 살아요~

노릇노릇 잘 볶아지고 있죠?
참고로 편마늘도 같이 넣었어요~

튀기듯 잘 볶았다면 토마토 넣고 볶기!
토마토가 들어가면 수분이 생기기 시작해요.

토마토와 나머지 야채들 같이 넣고 볶아주세요.
토마토주스 대신 전 페이스트 냉동시킨 거 같이 넣었어요.
토마토 주스와 페이스트 양에 따라 물양이 달라집니다.
물을 많이 넣는것 보다는 주스를 더 많이 넣는것이 진하겠죠?

볶다 보면 물이 은근히 생기는데 이땨 물은 재료들이 잠길만큼
추가해주세요. 전 두 컵 정도 넣었어요.

그리고 간을 하시면 됩니다.
간장 대신 저는 우스터소스 넣고 케첩과 맛소금~
집에 치킨스톡이 있어 추가했어요.

만들다보면 카레 만드는 느낌이예요!

치킨스톡
식초 1큰술로 마무리

그리고는 맛을 보면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드는데
이때 식초 1큰술 넣으면 맛이 엄마? 할 정도로 맛이
완벽해집니다.ㅋ

얼큰한 거 좋아하시면 고춧가루 추가하시고요~
중불로 뭉근하게 10~ 15분 정도 끓여주세요.


전 마지막에 버터도 퐁당~~~


보글보글 부글부글 너무나 맛있는 토마토 스튜가 완성~~


감자와 고기가 들어있어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건강한 메뉴예요.


큰 아는 면을 좋아해서 스파게티로


작은아이는 빵을 좋아해서 ~

고기와 감자의 뭉근한 식감이 더해서 아주 아주
맛있는 토마토 스튜~~

토마토가 더 저렴해지면 매일매일 해 먹어도
질리지 않을 맛이에요!^^



매일 아침 맛있는 토마토 스튜로 건강한 하루 어떠세요?

방울 토마토 10분 피자

방울 토마토 10분 피자 안녕하세요?~ 요즘 제가 좀 바빠진 탓에 아침 시간이 무지 소중해졌답니다. 그래서 아침식단도 좀 변했는데요~ㅋ 시간이 없는 관계로 짧은 시간에 후다닥 할 수 있는 메

min99lala.tistory.com

토마토3개랑 시판소스만 사오세요! 맛집 스파게티 따라잡기 ~~

안녕하세요 ~ 오늘 저녁은 뭘 드시나요? 코로나로 집밥 3식 한지 어느덧 10개월차... 애들 만큼은 항상 제대로 밥을 먹인다고 생각하는 주부 16년차 라라입니다! 근데...... 이 코로나가 온 뒤로 그

min99lal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