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라요리/반찬

남편의요리 소고기 찹스테이크

by lala^^ 2021. 2. 18.
728x90
반응형

남편의 요리 소고기 찹 스테이크


살치살 챱스테이크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주부생활 라라입니다.

코스트코 덩어리 고기 덕분에 소고기가 넘쳐나는
라라네~ 생고기는 질려서 남편이 급하게
양송이버섯과 파프리카를 들고 등장합니다!ㅎㅎ

집에 오면서 레시피를 어디서 가 보고 온 듯합니다!ㅋ
휘리릭 하는 것 같은데 뭔가 허술해 보이기도 하고..ㅎ

음식이야 간만 잘 맞추면 되니 대충 있는 조합으로
요리하는 남편입니다!ㅋ


코스트코 살치살 남은 걸
올리브유 두르고 소금 후추 간을 해두고 시작합니다.

살치살에 올리브유와 소금 후추 간

그리고 밀가루를 살짝씩 입혀주네요~ ㅋ

요즘 요리할 때 사진 좀 찍어 줬더니만
카메라 대면 사진 찍기 좋게 저리 올려줘요~ 😂ㅋ

첨엔 이걸 왜 찍냐며 소리치더니 요즘엔
사진 왜 안 찍냐고 할 때가 있어요~ ㅋ
사람은 길들이기 나름이죠?ㅎㅎㅎ

그리고 집에 있는 야채와 양송이 파프리카를
썰어 두네요~ 마늘까지요!



그리고 집에 있는 소스들을 다 끄집어내더라고요.

케챱 굴소스 에이원 돈까스 진강장 설탕 맛술...


그러고 나서 팬에 올리브유 듬뿍 두르더니
마늘을 넣고 기름에 마늘향이 베이도록 하네요~^^

마늘향 가득 올리브유

조금 뒤 소고기를 굽듯이 넣어주네요..ㅋ

마늘향 올리브유에 소고기굽기

소고기가 꽤 많아서 굽고 굽고 해 주었어요~
버터도 하나 넣더라고요.

당근 추가

소고기가 다 구워지고 당근 넣고 볶다가
양념을 넣어주는데 보니까
다 두 큰 술씩 넣고 굴소스만 1을 넣더라고요!ㅋㅋ

내가 안보는것 같아도 머리속에 다 넣어뒀지....
굴소스 1
돈가스 소스 2
에이원 소스 2
케첩 2
진간장 2
맛술 2

뭔 레시피인 줄은 모르겠으나 남편이 이렇게 넣고
했어요~ ㅎㅎㅎ


그리고 야채를 넣고 볶아주네요..

볶으면서 설탕 1개 넣고 식초도 1술 넣고
맛소금 하고 후추로 추가 간을 해주었어요.

음식은 레시피대로 만들어도 맛없다면 간이
안 맞는 거라 그땐 맛소금 살짝 해주시면 맛이
살아나거든요~ ㅋㅋㅋ

어찌어찌해서 만들어진 남편의 챱 스테이크 ~
예상외로 맛있어서 깜놀~~ㅎㅎㅎ

윤기도 좔좔 하니 고기도 숙성돼서 부드럽고
야채도 많이 볶지 않아 아삭 하니 식감도 좋았어요.
소금을 얼마나 넣는지 간도 잘 맞췄더라고요~ ㅎㅎ

양도 많아 5 식구가 반찬 없이 밥 한 그릇씩 뚝딱!
오늘로써 집에 있는 소고기가 끝이 났어요~ㅋ

남편의 요리로 맛있게 소고기도 다 먹어치우고
구정 연휴도 끝났으니 이제 다시 정신 차리고
덜 먹고 운동도 다시 해야겠어요.
아무튼 남편 덕에 편하게 맛나게 잘 먹었답니다.

요즘 남편이 요리를 자주 해서 제 블로그에

방하나 내어줄까 생각중입니다.ㅋㅋㅋ

구독과 공감은 사랑입니다.

 

 

배추 된장국에 소고기 넣으면 깜짝 놀라요~

소고기 배추 된장국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주부생활 라라입니다. 매일 먹는 된장국에 마침 소고기가 있어 같이 끓여 보았답니다. 배추 된장국은 끓이기도 쉽고 맛도 있어 자주 끓이지만 소고기

min99lala.tistory.com

 

식당 대신 명절때 잡은 고기 10kg (코스트코 덩어리 고기 살치살&갈비살)

식당 대신 명절때 잡은 고기 10kg (코스트코 덩어리 고기 살치살&갈비살)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주부생활 라라입니다. 얼마 전 덩어리 고기의 신세계를 맛본 라라네~ 구정 전 날 눈뜨자마자

min99lal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