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라요리/국&탕&찌개

사골곰탕으로 초간단 닭볶음탕 맛보장 레시피

by lala^^ 2022. 2. 23.
728x90
반응형

빠르게 맛있는 닭볶음탕 만들기



반찬도 없고 속은 허하고 귀찮은데 잘 먹고 싶은 날~
그럴 때 주로 하는 메뉴가 닭볶음탕이에요.

근데 얘도 대충 하고 싶은 날이 있어요.
신경 안 쓰고 무조건 맛있게 하는 비밀병기가 있죠~ ㅋ

바로 비비고 사골곰탕이에요...
물론 찌개나 다양한 곳에 활용하긴 하지만 닭볶음탕에
넣어주면 국물까지 말끔히 먹게 되더라고요.
맛은 정직하게 맛나고요~ ㅎ


닭 한 마리당 한 봉지 딱 좋아요!
저희는 기본이 두 마리라~ 두 봉지!

닭은 팔팔 끓는 물에 월계수 잎 넣고 5분 정도 데쳐서
깨끗이 씻어 주세요.

반짝반짝 윤나는 닭들~~
그리곤 다 때려 넣으면 끝~~ ㅎ

바닥에 두껍게 무 깔고 닭 넣고 사골곰탕 두 봉지
넣어줍니다.

기본양념들만 넣으면 끝이에요.
나머진 시간이 해결해준답니다.

재료 (두 마리 )
고춧가루 6~7
간장 3
맛술 2
설탕 1~2
고추장 1
마늘(다진 마늘 2)
청양고추 2
대파 약간
소금 약간 (간 보실 때)


저는 통마늘이 있어 그냥 넣었어요.
다진 마늘 있으심 넣으시고요~
뚜껑 닫고 불 켜자마자 압력솥으로 15분 딱 끓이고 껐어요~
너무 오래 끓이면 뼈가 분리돼서~ ㅎ
그리곤 큰 냄비에 다시 옮겨서 감자 넣고 뚜껑 닫고 20분 정도 보글보글 더 끓여준답니다.

압력솥이 없으면 그냥 30분 이상 푹 끓여 주심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대파 청양 넣고 마무리하면
감자도 적당히 익고 고기도 부드럽고 국물은 끝장나는
닭볶음탕이 완성되어요~

김치만 있음 푸짐하게 한 끼 해결~~

간 보시고 소금 살짝만 넣으면 모두가 인정하는
사골곰탕 닭볶음탕이 완성된답니다.ㅋㅋㅋ

물론 사골곰탕 없이도 닭볶음탕은 맛이 있지만
이렇게 만들면 간 보려고 계속 떠먹게 되는 일은
없더라고요~ ㅎㅎㅎ


감자 으깨 국물 넣고 김치 얹어 먹으면
천국이 따로 없지요~ ㅋㅋㅋ

사골곰탕이 들어갔는지 모르는 식구들은
엄마 닭볶음탕이 최고라며~ ㅎㅎㅎ
안 넣어도 그렇기는 하지만~~~ ㅋ

대충 만들어도 맛있게 먹고 싶을 때 쓰는
비밀 레시피였어요~ ㅋ


에드워드권 닭볶음탕 vs 백종원 닭볶음탕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주부생활 라라입니다. 오늘 저녁은 남편이 닭볶음탕이 먹고 싶다 하여 닭 2마리 사 왔어요~ ^^ 평소 같으면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로 할 텐데 오늘은 새로운 레시피로~ 에

min99lal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