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라요리/반찬

쌍화탕 1병과 마늘로 초간단 수육 만들기

by lala^^ 2022. 9. 8.
728x90
반응형

쌍화탕 1병과 마늘로 

초간단 수육 만들기


 

 

어제 겉절이를 담아서 오늘은 수육을 먹을 예정~
에어프라이어에 할 거라 수육이라고 하기는 그렇지만
촉촉한 식감이  수육 느낌 그대로이다.

 

앞다리 수육용 500g  두팩!

아침 일찍 이마트 몰에서 주문하니 오후 2시에

바로 신선한 고기가 도착했다. 

요즘은 로켓 프레쉬보다 더 빠른 이마트 몰을 자주 이용한다.

 

돼지고기 앞다리 1kg에 쌍화탕 1병 넣기

 

쌍화탕 1병을 돼지고기 1kg에 잘 부어 주고

다진 마늘 1큰술 듬뿍 넣고 잘 버무려 준다.

허브 쏠트 적당히 뿌려 놓고 포크로

사정없이 찔러 간이 잘 베이도록 해준다. 

 

 

 

쌍화탕은 고기 잡내도 잡아주고 약간의 한 방향도

내주기 때문에 요리 후 좀 더 고급진 맛을 연출한다. 

 

 

요즘 열 일하는 스테나 에어프라이어~ 

돼지고기 1kg도 거뜬히 해결하는 기특한 녀석~ 

180도에서 20분 돌린 후 보니 양념들 때문에

약간 오버 쿡 되어 보이지만 전혀 그렇지 않았다. 

쌍화탕 기름을 다시 한번 둘러 주고 뒤집어 5분 정도 더 돌려주었다. 

 

 

고소하고 맛있는 냄새가 진동~ 

 

 

먹기 좋은 크기로 얇게 슬라이스 해서 접시에 담아주었다. 

향도 좋고 맛도 좋은 쌍화탕 에어프라이어 구이  ~~

 

고기에서 빠진 기름은 살짝 한번 둘러주면

좀 더 맛있고 촉촉한 고기를 맛볼 수 있다. 

 

 

 

계란 프라이 하나 얹어 고기 위에

데리야끼 소스 뿌려주면  아이들은 너무나도 잘 먹는다.

쌍화탕 돼지고기 구이 덮밥이 된다. ㅋ

 

 

남편과 나는 시원한 겉절이에 싸서

소주 한잔 들이켜고 ~ ㅎㅎㅎ

 

 

시원한 겉절이와 돼지고기는 언제나 궁합이 너무 좋다.

양념이 어느 정도 되어 있어 따로  쌈장을 찍을 필요도 없다. 

 

 

촉촉한 느낌의 수육처럼 부드럽고

마늘향도 올라와 고급진 맛을 느낄 수 있다. 

 

 

오늘도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요리하고

열심히 먹었다. ㅋㅋㅋ

 

 

백종원 수육보다 맛있는 특별한 수육 황금 레시피(돼지고기 수육)

백종원 수육보다 더 맛있는 특별한 수육 레시피(돼지고기 수육) 안녕하세요? 얼마 전 남편이 고기를 삶아 주겠다고 해서 신경 안 쓰고 있다가 한입 먹어보니 너무 맛있는 거예요~ 그래서 다시 레

min99lala.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